김천상의 김천대학교 재학생 대상 취업 로드맵 컨설팅 과정 진행

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정호)는 지난 16일부터 17일 양일간 김천대학교 강의실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성공 취업 로드맵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김천대학교 재학생들의 취업 의식 고취와 역량 강화를 통해 진로탐색과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취업 트렌드 대응과 직무별, 직종별 요구 취업 역량에 대한 컨설팅, 학년별, 주기별, 전공 및 계열별 필수 취업 역량 준비와 로드맵 예시나 홍보물을 통한 컨설팅을 진행되었다.

이동헌 김천상공회의소 부국장은 “김천의 경제성장과 발전의 초석인 인재발굴과 양성을 위해 상의차원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이라고 밝히고, “적극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지역 교육의 상아탑인 김천대학교 재학생들의 빠른 취업과 안정적인 정착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상공회의소는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을 통해 코로나19의 여파로 매년 해오던 일자리 박람회를 취소하고, 올해는 대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소규모 교육 중심의 직무능력검사, 취업캠프, 직무 특성화 교육, 기업체 및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교육, 기업 맞춤형 인재교육 과정 등을 진행하여 관내 기업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한 인재 육성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