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상, 은상, 동상, 입선 및 예술상 획득

경북생활과학고 제 17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전국 고교생 헤어미용 경연대회 수상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이옥이)는 전국 고교생 헤어미용 실력 향상을 목적으로 지난 5월 개최된 제17회 계명문화대학교 총장배 전국 고교생 헤어미용 경연대회에서 ‘금상’, ‘은상’, ‘동상’과 입선 및 예술상을 획득했다.

계명문화대학교 헤어디자인과에서 주최하는 이번 경연대회는 코로나19 상황을 맞아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전국 단위의 고교생 헤어미용 경진대회이다. 대회 부문은 미용사 국가자격시험기준 헤어펌(혼합형) 단일 부문으로 공모전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경북생활과학고 학생들은 금상(피부미용과 3학년 박윤솔, 차인해, 박혜민), 은상(피부미용과 2학년 정유민, 주연우, 3학년 전연희, 김효정, 천유빈), 동상(피부미용과 1학년 김시은, 이효림, 김태경, 박지수), 입선(피부미용과 2학년 곽슬기, 이승환, 남서윤, 염지원, 3학년 이예나) 및 예술상(그 외 다수)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경북생활과학고(교장 이옥이)는 피부미용과 학생들이 양질의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으며, 피부미용과에서는 학과 수업 뿐 아니라 다양한 실무경험과 미용업계의 트렌드를 반영한 동아리 및 방과후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는 우수한 학생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