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가 오는 24일 18시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유튜브채널에서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 “일취월짱 High’s Expo 선포식을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로 개최한다.

김천시청소년어울림마당“일취월짱”High’s Expo 는 8년째 열리는 행사로 지역 고등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운영 위원회를 구성, 홍보, 행사 진행(선포식 퍼포먼스, mc사회, 레크레이션) 등 행사 전반을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문화축제이다.

이날 선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공연 관련 청소년 및 하이엑스포 청소년위원회 청소년들만을 초청하여 방역수칙 및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진행할 예정이며,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일반 시민 및 청소년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동시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희망 메시지 릴레이 영상을 시작으로 행사 선포, 관내 고등학교 7개 동아리팀의 공연, 5개 동아리의 체험영상이 생중계 된다.

여러 가지 볼거리들과는 별개로 시청자들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 및 채팅창 이벤트, 추첨을 통해 다양한 홍보물품 등을 선물로 받을 수 있으며, 참여하는 청소년 및 일반 시민 등 시청자들에게는 행사 간 2회의 출석체크를 통해 봉사활동 3시간도 받을 수 있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하는 청소년 여가문화 프로그램으로 이번 선포식을 시작으로 총 5회 공연이 예정되어있으며, 청소년 e-스포츠대회(롤), 청소년 문화체험 등 기타 문화 참여를 8월 23일부터 시청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 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관내 청소년 및 시민들이며, 자세한 문의는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431-200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