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연화지 꽃과 과일의 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연화지 둘레길 일대에 고보조명을 설치하였다.

연화지 둘레 70m 계절별 조명으로 맛, 분위기 이어 새로운 볼거리 제공

본 사업은 2020년 9월에 경상북도 식품의약과에서 추진한 공모사업으로‘맛쉼거리 조성사업’이란 주제로 우리시가 공모에 응모하여 발표와 심사 과정을 거쳐 사업비 2억1천7백만 원에 최종 선정된 사업이다.

이번 조명 거리는 연화지 둘레길 일대에 70m 가량 설치되었으며, 조명의 디자인이 다양해 계절별로 다른 모습의 산책로를 즐기고, 점등 시간은 일몰부터 밤 11시까지로 해가 진 후 둘레길을 걸으면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연화지의 다양한 모습을 느낄 수 있다.

볼거리의 연화지 자연 경관과 조명 거리, 즐길거리의 연화지 둘레길 음악 스피커와 포토존, 먹거리 가득한 연화지 주변 업소에서 지역 로컬 푸드를 이용해 개발 진행 중인 디저트 메뉴를 맛 볼 수 있다. 또한 김천예술고등학교까지 이어지는 『김호중 소리길』을 거닐면서 벽화, 포토존, 갤러리 등 특색 있고 다양한 조형물까지 즐길 수 있다.

권세숙 환경위생과장은 “코로나-19로 우울하고 힘든 시기지만, 연화지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고, 조명 거리를 거닐면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라며, 야외에서도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