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모태화)은 지난 25일 15시에 김천학생문화예술센터 드림마루에서 초․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고입설명회를 실시했다.
입학설명회는 율곡중학교 학생들의 현악 4중주 공연의 따뜻한 분위기로 시작되었으며, 기대연 경북진학지원단 회장이 강사로 나서 ‘변화하는 입시에 맞는 맞춤형 진학 설계’를 주제로 대학 입시에 관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후 학생문화예술센터 내․외부에 설치된 관내 고등학교와 Wee센터 등 10개의 부스를 통해 고등학교별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와 홍보가 이루어졌으며 입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학생 상담까지 실시되어 참여한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각 학교의 부스를 운영한 학생과 지도 교사들은 부스를 찾은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교육과정, 동아리 활동, 특색 교육, 입시 결과 등에 대해 세심하게 안내하며 학교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였다.
고입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한 곳에서 우리 지역에 있는 모든 고등학교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어 편리하였고, 무엇보다 변화하는 입시 체제에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오늘 설명회를 통해 궁금한 점을 해소하게 되어 기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모태화 교육장은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김천 지역의 다양한 역량있는 고등학교들을 소개하고 변화하는 입시에 대비하는 자리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그에 맞는 인재를 키워나가기 위해 학부모님들과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김천교육지원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