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김천상무의 K리그1 도장깨기는 계속된다.

[FA컵] ‘개봉박두’ 김천상무, 신병 앞세워 대구 꺾는다!
FA컵 승리샷(사진=김천상무)

김천상무프로축구단(대표이사 배낙호)이 11일 오후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2021 하나은행 FA컵’ 5R(8강) 대구FC와 단판승을 벌인다. FA컵 3R, 4R에서 차례로 K리그1 제주유나이티드, 성남FC를 꺾고 8강까지 올라온 김천은 대구 원정에서도 신병을 앞세워 준결승에 진출한다는 각오다.

김태완 감독은 6월 말, 4기 신병 선수들의 팀 합류 후 출전 문의가 쇄도했을 때부터 ‘FA컵 출전’을 강조했었다. 입대 직전까지 원 소속팀에서 활약한 고승범, 박지수, 지언학, 문지환 등 즉시전력감 자원이 대기중이었지만 새 환경 적응을 위해 시간을 부여한 셈이다.

K리그2 경기가 주말마다 계속되는 만큼 주중 경기인 FA컵은 4기 신병 선수들을 주축으로 새 얼굴들이 대신할 예정이다. 김태완 감독은 “이전 라운드도 마찬가지고 FA컵은 신병 선수들에게 기회를 줄 생각이다. 기량 점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천은 지난 2R 평택시티즌FC와 경기에서 당시 신병이었던 정승현, 하창래, 김주성, 서진수가 김천에서 데뷔전을 치렀고 4R 성남FC전에서는 강정묵, 명준재가 첫 선을 보였다. 4기 신병 선수들은 12명 모두 김천 데뷔 이전이기에 대구 원정이 실력 평가의 장이 될 예정이다.

김태완 감독은 상대팀 대구에 대해 “K리그1에서 상위권을 다투고 있는 좋은 팀이기에 긴장을 늦출 수 없다. 하지만 K리그1에 대해서 우리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해볼만 한 싸움이라고 생각한다”는 각오를 전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