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오프라인 병행으로 공연장 단계적 활성화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경북도립교향악단 초청 문화교류 2021 신춘음악회를 오는 18일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110분간 진행한다.

구미시문화예술회관과 공동기획하여 개최하는 2021 신춘음악회는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공립예술단체인 도립교향악단을 초청하여 코로나19 여파로 문화경기 침체 등 힘들었던 시기를 위로하는 희망의 클래식 음악회로 올려진다.

이번 연주 협연으로는 테너 류정필, 소프라노 원지혜와 함께 백진현 지휘자가 이끄는 경북도립교향악단과 구미시립합창단이 특별출연으로 참여하며,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마단조 작품번호 64번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특히 본 공연에 앞서 합창곡 연주로 공연장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로비음악회도 계획되어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 상황으로 어려운 시기에 경상북도와 함께 문화교류 상생음악회를 추진하여 많은 시민과 도민들이 문화로 코로나 블루도 극복하고 다시 활기를 얻는 봄을 맞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연의 운영방식은 온라인, 오프라인 병행하며 코로나19 방역 지침 의무화에 따라 1좌석 띄어 앉기(마스크 착용 의무, 발열검사) 운영을 기본으로 ▲구미시 공식 유튜브 채널 방송 중계 ▲경북도립 도립예술단TV 유튜브 채널 녹화중계 ▲현대HCN새로넷 채널을 통한 녹화방송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더불어 공연장의 방역수칙 등 안전에도 철저를 기할 것이다.
공연문의는 구미시문화예술회관(054-480-4565)으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