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김천시민들의 복지수요를 부응하고자 지역사회서비스사업 이용대상자를 2월 8일부터 2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란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복지, 보건, 교육등의 욕구를 반영한 서비스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정서발달서비스 ▲아동청소년 비전형성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 바른체형 운동교실 ▲부모역량강화서비스 ▲찾아가는 해피실버서비스 ▲노인 맞춤형 운동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총 8개 분야를 개발하였으며, 올해의 서비스 대상 인원은 480명으로 한정하였다.

신청자격은 정서, 비전형성서비스는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4인 가구 기준 585만원)이고, 심리, 체형, 부모역량, 노인에 대한 서비스는 기준 중위소득 140% 이하(4인 가구 기준 682만원)이다. 서비스 금액은 월 10~20만원이며, 선정된 자는 김천시에서 지원을 하기에 본인들은 단지 10~30%만 부담하면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우리시는 이런 사업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우수기관으로 지난해 선정되었는데, 올해에도 시민이 만족하고 체감하는 지역사회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서비스별 제출서류를 구비해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복지기획과(420-6865), 읍·면·동 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