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코로나19 극복 농특산물 완판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상 수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경북도에서 주관한 <코로나19 극복! 농특산물 완판 경진대회 우수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경북도가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소비위축 및 가격하락 등에 따라 판매부진을 겪고 있는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한 시․군을 평가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온․오프라인 판매금액, 시군별 특수시책, 경북도 자체 완판행사 참여 등을 종합평가한 것이다.

특히 김천시는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으로 농산물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대대적으로 「농산물꾸러미 착한소비 운동」전개하여 한달 만에 1억여 원의 김천시 농산물을 판매한 것을 인정받아 기관상을 수상하였다.

김천시 농산물꾸러미 운동에는 공공기관, 농협, 경찰서 등 여러 기관에서 적극적으로 동참하였고, 온라인구매를 선호하는 현 추세를 반영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해피마켓김천」을 개설해 온라인에서도 판매하였으며, 도시소비자의 관심 유도 및 후기 등록 참여도를 높여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후기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홍보에 힘써 개인 가정뿐만 아니라 회사, 어린이집, 모임회 등에서 단체주문이 폭주하였다.

김천시는 농산물꾸러미 판매를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김천시 농산물꾸러미 신규사업을 발굴하여 현재 새롭게 농산물꾸러미를 구성해 온라인마켓 「해피마켓김천」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김천시는 과일의 도시인만큼 여름이 되면서 과일꾸러미도 출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