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지역자활센터, 주택관리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김천지역자활센터(센터장 한상호)는 지난 21일 취약계층에 대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소장 김재열), 김천부곡주공2아파트관리소(소장 김상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관련하여 협조체계를 공고히 하고자 진행된 것으로, 두 기관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수행함에 있어 아낌없이 상호 협력하자는 약속을 담은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업무협약을 통해 저소득 입주민들의 자립기반을 위한 다양한 자활교육 프로그램 지원 및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 및 구인난 해소를 위해 협력하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하여 입주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천대신관리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안내 및 홍보역할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으며, 김천부곡2아파트관리소장은 “저소득층이 자활, 자립 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천지역자활센터장은 “김천지역 저소득층 주거여건이 나아질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해주셔서 감사하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주민을 위해 서로가 노력하여 상생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