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지역협의회장 방동성)는 9일 구미교육지원청 별관 대회의실에서 구미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장, 교감, 행정실장,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 학부모 소통 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미시 학교운영위원회의 활성화와 교직원,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 간 비대면 소통의 장을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인하여 행사를 간소화하여 1부, 2부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1부에는 구미교육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다. 표창시상에는 구미교육지원청 교육장, 구미시장, 국회의원, 시의장이 참여했으며, 학교장 2명‧교직원 3명‧학교운영위원장 9명이 표창을 받았다.

2부에는 가수 김장훈이 “학부모와 자녀의 소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자녀와의 소통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신동식 교육장은 “본 행사를 통해 1년간 수고하신 교육가족 모두에게 위로와 감사를 전할 수 있길 바라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가수 김장훈의 강연으로 자녀와 소통에 도움이 되는 좋은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시간이길 바란다. 앞으로도 구미교육이 더욱 더 발전을 거듭하고, 경북에서 앞서가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