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월초부터 총10회에 걸쳐 학교밖청소년들의 취업지원 및 자기계발의 일환으로 ‘컴퓨터 자격증(ITQ-엑셀)반’을 운영하였다.

‘컴퓨터 자격증(ITQ-엑셀)반’은 매년 욕구조사 시 학교밖청소년들의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5년 연속 운영되고 있는 장기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13일 실시된 2021년 제3회 ITQ 정기시험 합격자 발표가 4월 1일에 있었다. 이번 시험에 응시한 학교밖청소년은 총9명으로 모두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시험은 코로나19상황에 따른 철저한 방역 하에 명단작성, 발열체크 및 띄어 앉기, 칸막이 설치 등 생활방역 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게 진행 되었다.

컴퓨터 자격증반에 참여한 김○○은 “학업복귀와 사회진입에 꼭 필요한 컴퓨터 활용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너무 감사하며, 특히 처음 접하는 엑셀 프로그램이 낯설어 시험 응시에 높은 불안을 가지고 있었는데 수업마다 그날 배운 자료를 유튜브 영상으로 제공해 주셔서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전문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의 사회진 입 및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성공적인 학업복귀와 사회진입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밖청소년들의 개별적 상황을 고려하여 상담지원, 검정고시지원, 건강검진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자기계발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학업복귀 및 사회진입을 지원하고 있으며 문의는 김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434-1399), 청소년전화 1388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