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와 지구, 우리의 후손을 위한 고민
(한길뉴스 신종식 기자) =

김천시립도서관, ‘녹색은 생활이다’저탄소 녹색성장 전시회


김천시립도서관(관장 박이자)은 어린이들에게는 흥미로운 환경 교육을, 시민들에게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중요성과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 환경적인 삶의 방법을 소개하고자 지난 4일부터 한 달간 저탄소 녹색성장「Green Growth」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전시회는 녹색생활실천과 기후변화라는 2가지 주제로 녹색성장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다함께 녹색 생활을 실천해야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녹색생활 실천>에서는 녹색생활이란 무엇이며, 가정, 직장 등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10개 분야 녹색생활 수칙과 탄소포인트 제도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기후변화>에서는 지구에서 일어나고 있는 기상이변의 원인과 그 영향, 폐해 등을 소개한 사진과 관련 자료를 통해 인류와 지구 그리고 우리의 후손을 위해 꼭 실천해야할 온실가스 줄이기 등 환경친화적 삶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박이자 시립도서관장은“범지구적 문제인 지구온난화에 따른 환경재앙을 방지하고자 세계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요즘, 시민들에게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정보제공과 함께 녹색생활 실천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이 전시회를 마련하였으며 모든 시민이 다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