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김천상공회의소(회장 나계찬)는 지난 12월 18일 오전 10시 30분 김천파크호텔 회의실에서 2002년도 임시의원 총회를 열고 2002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확정했다.
나계찬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경제사정임에도 본 회의소에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내준 상공의원과 이 고장 상공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하고 「급변하는 경제 환경속에 명실상부한 종합경제단체로서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해 지속적인 변화와 개혁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임시총회에서 전 의원 찬성으로 의결된 2003년도 중점 사업계획을 보면 근로자의 날 김천상의회장배 족구대회, 노사한마음 등반대회 및 상의 가요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상공인 송년의 밤 등의 행사와 CEO 초청 특별 강연회, 기업체 근로자 인성교육, 경영관리․환경안전 관련 실무강좌 등 강좌, 간담회, 설명회, 강연회 등을 수시로 개최하며, 고용․산재보험 사무조합 운영, 회원사 시상 및 표창, Single PPM 품질혁신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기로 했다.
김천지역 공업인협의회를 새로 결성하고, 관리부서장 협의회 및 환경․안전관리자 협의회 운영, 회원사 순회상담사업 등도 회원사간 정보교류와 유대강화 차원에서 중점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김천지역 경제활성화 방안 연구, 주요생필품 가격조사 등의 조사연구사업과 함께 노무․세무․고용․산재 상담사례집 발간, 세액조견표 제작 등의 출판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특히 지역 중소기업의 열악한 정보화 사업을 지원키 위해 홈페이지 구축지원, SMERP 지원, 사이버교육원을 운영하며, 제조물 책임법(PL) 공제사업 안내 및 계약, 외국어 통․번역 알선 사업 등 다양하고 실속 있는 사업을 전개하여 대회원 서비스 중심의 역량을 강화키로 했다.
김천상의는 특히, 내년에는 「상공인 송년의 밤」행사와 상의 단독으로 「취업 및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지역특산품인 꽹과리, 징, 모필장, 과하주, 농소 자두, 조마 감자 등을 인터넷에서 홍보․판매할 수 있도록 전자상거래 홈페이지를 구축 운영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