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유치원 교육과학기술부장관표창과 홍보우수사례 공모전 장려상 수상
(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공립단설김천유치원(원장 김귀희)은 2011학년도 연간 교육과정을 사랑과 열정, 정성을 다해 운영한 결과 교육과학기술부장관으로부터 “2011 유아교육 우수유치원 표창”을 받게 되었다.
특히, 이번 “2011 유아교육 우수유치원 표창”은 교육과정의 모범적인 운영으로 유아교육 발전에 공헌한 유치원을 선정하였다는 것과 교육계의 시상기관 중 최고의 상부기관인 교육과학기술부장관 표창을 받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김천유치원은 2011학년도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유아교육기회의 확대와 유아교육선진화 사업 추진에 힘썼고 종일제 운영 및 공동교육과정 운영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으며 소속 교원의 개인 연구, 전문성 신장을 위한 각종 연수활동과 수업 공개 등을 통해 타 교육기관에 모범이 되었다.
뿐만 아니라 특색교육의 내실 있는 운영과 지역사회에의 기여 및 유아교육 홍보, 학부모 교육 등을 통해 공립유치원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지며 유아교육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2011 명품 경북교육 홍보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여 겹경사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
이는 2011학년도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교육활동에 대한 우수사례를 보도자료와 홈페이지, 각종 통신문, 학부모교육 등을 통해 유치원을 꾸준히 홍보한 결과였다.
이번 수상을 통해 교육과정을 성심을 다해 운영하는 것과 더불어 교육활동을 홍보하는 것 또한 중요한 역할이며 책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교육열정에 대한 보답을 큰 표창으로 돌려받은 공립단설김천유치원 원장 김귀희는 “교육에 온 마음을 담고 아이들을 위해 애써주신 여러 선생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평소에 이루어지는 교육활동을 이렇게 2가지의 큰 상으로 칭찬해 주시니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정성을 다하면 통한다는 말을 실감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더욱 열심히 교육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욱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수상 소식을 접한 학부모은 “김천유치원에 우리 아이를 보내면서 일년내내 감동의 연속이었는데, 이렇게 큰 상으로 김천유치원을 인정해주시니 학부모로서 무척 뿌듯하고 만족스럽습니다. 일년동안 고생 많이 하신 우리 선생님들! 정말 감사합니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공립단설김천유치원은 지역의 유일한 공립단설유치원으로서 유아교육의 발전과 내실 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지역의 타 교육기관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과 귀감이 되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