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1,130명 대상 전문 리서치기관 조사결과… 91.1점(매우 만족)(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김천시가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민원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스러운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한 해 동안 시 본청 및 읍·면·동을 방문해 민원 업무를 신청한 민원인 1,13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 전문 리서치 기관에 의뢰, 전화 설문조사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시는 전년 대비 2.7점이 상승한 91.1점(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조사됐다.
민원담당공무원의 정확한 업무 처리, 전문성, 적극성, 공정성, 처리기간 준수, 친절성 및 민원서비스 이용환경 등에 대해 실시한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민원서비스 이용환경 부분에 대한 만족도가 94.4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업무처리 결과의 신뢰성과 처리기간 준수 부분에 대한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고객 불만족 사항과 보완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개선을 통해 행정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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