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김천시문화예술회관(관장 김금숙)이 시 승격70주년을 기념해 바리톤 이응광 초청기획공연‘오페라 갈라 콘서트’를오는 7일 오후7시30분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시 승격 70주년 기념, 바리톤 이응광 초청‘오페라 갈라 콘서트’

월드스타로자리매김한김천출신 바리톤 이응광과메조소프라노 라우라 베레끼아,소프라노아나스타시아 코츠카로바,테너 기옌 뭉귀아가 출연하며 피아노5중주 무용수가 출연해 완성도 높은 무대가 될 것을 기대한다.

바리톤 이응광은 독일 알렉산더 지라르디 국제 콩쿠르1위,리카르도 잔도나이 국제콩쿠르1위,스위스 에른스트 해플리거 국제콩쿠르1위 등 유수의 국제콩쿠르에서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하였고2008년부터2015년까지 스위스바젤 오페라극장 전속 주역가수로 인정받으며 스위스의 바젤 신문은“그의소리를 한번 들으면 그것에서 쉽게 헤어 나올 수 없다.”라는 찬사를보낼 만큼 현재 유럽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성악가로 활동 하고 있다.

로씨니의‘세빌리아의 이발사’를 시작으로 도니제티‘사랑의 묘약’,베르디의‘라 트라비아타’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곡들로 프로그램을구성해오페라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고 유럽에서 활동 중인 성악가들의아름다운오페라아리아의선율로 시민들에게 가을밤의 낭만적인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시간은 약70분 정도이며,초등학생이상 관람이 가능하다. 전석 초대이며,공연시작1시간 전부터3층 공연장 로비에서 선착순으로 좌석권 교환이 가능하다.

초대권은9일부터 문화예술회관과 지정예매처(이마트,하나로마트,농협중앙회김천시지부,김천농협부곡지점,김천혁신농협본점,김천신협율곡지점,황금약국)에배부할 예정이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