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3일 공단1동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비산동·공단1동 위원 20명과 도·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비산동·공단1동 통합추진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구미시, 비산동·공단1동 통합추진위원회 출범!

이날 출범식은 위원 위촉장 전달, 위원장 등 임원 선출, 운영세칙 제정, 설문조사 방법 논의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위원장으로는 비산동 임재봉 선거관리위원장과 공단1동 이수현 새마을부녀회장이 공동위원장으로 호선되었다.

임재봉·이수현 공동위원장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주민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성공적인 통합을 위해 위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어, 위원들은 통합동 명칭과 주된 소재지 결정을 위한 설문조사 방법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주민 의견을 보다 효율적으로 수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장세용 시장은 변화의 중심에서 발전하게 될 새로운 도시의 모습을 기대하며, 통합추진위원회에서 주민들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순조롭게통합이 추진 되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길 당부했다.

한편, 시는 통합추진위원회에서 실시하는 설문조사, 주민설명회 등의 결과를 바탕으로 관련 조례를 개정하고 주민홍보, 공부정리 및 행정조직 정비 등 철저한 준비를 통해 신속히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