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1차 김천시지역사회보장 실무협의체 회의 개최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충섭, 공동위원장 배수향)는 지난 3일 김천노인복지센터에서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0년도 제1차 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 했다.

실무협의체 회의는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확산 우려로 그동안 실시하지 못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과 하반기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회의는 실무협의체 위원 19명이 참석하였으며, 변경된 위원들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실무협의체 위원장을 선출하고‘20년 하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모범적인 시민의식을 갖고 극복하는데 공공과 민간이 함께 동참하는 의미로 해피투게더 김천운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배수향 공동위원장은 “이자리를 통해 우리시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실무협의체 위원들의 지혜를 모아 시민이 행복한 김천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보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경희 복지기획과장은 “코로나19가 많은 시민들의 일상을 바꿔놓았다.”며 “각 분야의 전문가이신 위원들께서 코로나19 대처와 함께 하반기 협의체 운영 활성화 위한 논의를 활발하게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복지기관·법인·단체 등과 함께 지역사회복지를 추진하는 민·관 협력기구로 지역사회보장을 추진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