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경상북도가 주관한 시,군 지방자치단체 2005년 민원행정 추진종합평가에서김천시가 전년도에 이어 2년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됐다.
올 한해 동한 추진한 민원행정의 주요성과를 민원행정 일반, 민원서비스 혁신, 다수인관련 민원 해소 노력 등 5개분야에 걸쳐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지실사를 통해 종합평가 받은 결과이다.
특히 친절봉사에 대한 자체 혁신과제를 선정 전 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실천하였고, 민원인 편의시책 개발과 쾌적한 민원실 환경 조성, 친절봉사 동아리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구성하여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으로 진정한 위민 봉사 행정을 실천하는 등 주민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으로 타시군과의 차별화된 민원행정서비스를 주민들에게 제공하여 민원 행정 혁신분야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김천시는 이번 대상을 받게 된 것은 민선이후 시민의 다양한 욕구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시민을 위한 시민감동 행정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온 결과라 보고, 변화와 혁신의 새로운 시대에 걸맞게 시민감동 민원행정비스를 전직원이 합심하여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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