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의회 & 안동대학교 국립의과대학 설립 공동협력 선언
안동시,안동시의회, 안동대학교 국립의과대학 설립 공동협력

안동시가 안동시의회 그리고 안동대학교와 함께 지방소명 위기 극복과 공공의료 미래를 위해 안동대 국립의과대학 설립을 위해 공동협력 노력하기로 했다. 22일 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권기창 안동시장,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 및 안동시 국립의과대학 유치 추진단 등 주요 관계자 100명 내외가 참석, 국립의과대학 설립 공동협력 선언식을 개최했다.

공동협력 선언문에는 전국 최하위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는 소외지역 주민들의 염원을 담아 안동대학교 국립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공동 추진과 협력 필요성을 표명하는 내용을 담았다.

안동시, 의회 & 안동대학교 국립의과대학 설립 공동협력 선언
안동대학교 국립의과대학 설립 공동협력 선언식 개최

특히 참석자 전원이 위기의 지방소멸 극복과 안동시 공공의료의 미래를 위한 국립의과대학 설립 퍼포먼스를 함께 진행하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촉구하기도 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오늘 선언식은 국립안동대 의과대학 설립을 위한 지역의 의지를 한데 모으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는 지역 내 기관들과 공동협력·추진하면서 의대 설립 당위성이 관철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할 것”이라고 전했다.

권기익 안동시의회 의장은 “의료취약지역인 경북북부지역 의료 불평등을 해소하고 주민 건강권 보장을 위해 의대 설립은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시의회 차원에서도 조례를 제정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권순태 안동대학교 총장은 “앞으로도 안동대학교 국립의과대학 설립을 위해 관련 기관들과 협력을 도모하여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자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