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연구용역 과제 공고
김천시의회 전경

김천시의회(의장 이명기) 의원연구단체에서는 김천시 발전 방안과 집행부 감시 역할을 보다 충실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4건의 연구용역 과제를 선정하였고, 이를 수행할 업체를 선발하기 위하여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공고하였다.

의원연구단체는 지방의원이 지역사회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하여 정책문제를 발굴하고 대안을 모색할 수 있는 장치로서 행정안전부가 2020년부터 의원정책개발비 항목을 신설하였다.

이에 따라 김천시의회 소속 의원들은 관심분야별로 연구단체를 구성한 후 연구활동계획서를 의회운영위원회에 제출하였고, 최종적으로 아래의 연구용역 과제가 선정되었다.

연구단체명 : 김천시 오삼이 캐릭터 상품화 방안 연구회, 김천시 재정운용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회,상권활성화방안 연구회,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연구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에 대해 이명기 의장은,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연구의 품질 및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해 이와 같은 공개모집 절차를 밟고 있다”라며 이번 연구용역 과제 공고 취지를 밝히면서, “각각의 연구결과가 내년도 예산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용역업체와 소통하고 우리 의원들이 더 많이 연구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연구용역 추진과 관련한 제안서 제출, 계약방법, 수의계약대상자 자격 요건, 계약자 결정, 각 과제별 과업지시서는 김천시의회 홈페이지(https://council.g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