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시군 우수시설 비교견학을 통한 정책 제안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 문화관광 자원개발 연구 비교견학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이 아르떼뮤지업 여수를 방문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명희)는 제267회 임시회 기간 중인 11일과 12일 2일간에 걸쳐 문화관광 자원 개발 방안 연구를 위해 ‘여수시의회, 여수아르떼뮤지엄, 여수해상케이블카’를 방문했다.

이번 비교견학에서 기획행정위원들은 여수시의회를 방문하여 전자투표시스템 운영 현황, 상임위 구성 등 전반적인 현황을 청취하고 본회의장을 둘러보며 구미시의회에서 준비중인 전자투표시스템 도입과 상임위원회 증설에 대한 방향성을 모색하였고, 여수 엑스포 국제관에서 상설 전시중인 아르떼뮤지엄 여수를 방문하여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미디어아트 등 문화관광 컨텐츠에 대해 구상했다.

또한, 케이블카와 관련하여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는 여수시의 주요 문화관광 시설인 여수해상케이블카를 비교견학 하여 구미시 금오산 케이블카의 개선·발전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지며 지역의 문화적·환경적 특색이 스며든 문화관광 시설과 주변 인프라 확충에 주목했다.

이명희 위원장은 “구미시의 금오산케이블카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관광사업이 구미시민과 관광객이 스스로 찾아올 수 있는 높은 수준으로 개선·발전되어 우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나아가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 및 경북 최고의 문화도시건설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했다.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회기 중 바쁜 일정에도 타 시군의 우수 시설을 비교견학하여 우리시에 필요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구미시의 비전과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