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신종식 기자) =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의 날(12월5일)을 맞아 2일 오후 2시부터 김천시종합사회복지관 대강당에서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김천시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2010김천시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의 현장 곳곳에서 땀 흘리며 노력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우수자원봉사자 표창 및 봉사활동사진전, 활동영상물 상영과 자원봉사단체 공연 및 퓨전국악그룹의 축하공연을 마련하여 자원봉사자 간 교류와 화합의 장이 되었다.
우수자원봉사자 및 단체 표창은 박보생 시장이 우수단체(김천대학 한방재활학과, 김천사랑701봉사단, 한국전기안정공사 김천상주지사, 한마음미용봉사단),우수개인에게(김말순-풍선아트봉사단, 이금자-알뜰주부봉사단, 이태숙-민원안내봉사단, 권동준-향토봉사단, 손정자-적십자 김천지구협의회, 서영희-한국자유총연맹 김천시지회) 표창패를 수여하고 활동1년차 이지만 활발하고 왕성한 활동을 펼친 봉사단에는(김천신협봉사단) 단체감사패를 수여하였으며, 이철우 국회의원이 개인표창장(김승기-SUN봉사단), 단체표창장(삼성암나눔봉사회)를, 김천시의회 오연택시의장이 단체표창패(녹색어머니회 김천시연합회)에 각각 시상했다.
또한 지난 9월 자원봉사 문화확산과 우수프로그램보급을 위해(우수한 자원봉사프로그램을 발굴하고 봉사단체의 활동을 지원하고자) 실시한 우수프로그램 활동 공모전에 참가한 팀 중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6개 단체(최우수상 : 동그라미봉사단, 우수상 : 시민사랑예술봉사단, SUN봉사단, 장려 : 빛과 소금봉사단1기, 학생상담 김천지역연합회, 역전자율방범대)에 대해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최태자 소장의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지난 2006년 우리시에서 개최한 전국체전에서 자원봉사의 역할로 인해 어느 대회보다도 알차게 치러졌다.”며 “크고 작은 행사에서 김천을 알리고 김천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격려했다.
2010 자원봉사자 대회는 자원봉사유공자 포상 및 공모전 시상식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자긍심과 사명감을 고취하며 자원봉사를 선양하여 공로를 인정받은 분들을 축하하고 자원봉사의 범사회적 참여분위기를 확산시키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