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한길뉴스 기자) =

상공인 그리고 시민 여러분! 희망찬 무술년(戊戌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올 한해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깃들고, 계획하시는 일들이 순조롭게 이뤄지기를 기원드립니다.

지난 정유년(丁酉年)은 그야말로 다사다난한 한해였습니다.

국제정세는 강대국간 힘겨루기와 심화된 국가간 경쟁으로 불확실성이 확대되었으며, 국내적으로는 정치혼란과 안보불안, 경제정책 급선회로 기업들은 불안과 혼란의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상공인들은 기업의 지속적인 존속과 성장을 위해 고뇌하며, 위기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바탕이 되어 지난해 우리경제는 침체에서 탈출하여 새로운 도약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새해에는 상공인 여러분의 그 동안의 노고가 헛되지 않고 훌륭한 결실로 돌아올 것이라 확신합니다.

상공인 그리고 시민 여러분!

밝아온 2018년, 우리 상공회의소는 지역 경제공동체의 결속을 더욱 굳건히 하고, 정부 정책과 제도의 개선, 친기업 정서 확산 등 상공인의 권익증진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것입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으로 대변되는 새로운 시대에 대응하여 다각적인 기업지원사업을 추진해 갈 예정입니다. 지역경제와 상공업 진흥을 위한 이러한 노력이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공인 여러분의 변함없는 성원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희망의 새해! 친근한 동물인 개의 해인 만큼, 상공인과 시민여러분의 기억속에 좋은 추억으로 남을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천상공회의소 김정호 회장 배상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