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러분,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

국가의 미래이자 보물. 뜨겁게 응원합니다!

비대면 수업이라는 악조건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꿋꿋하게 학업에 열중해 준 우리 수험생 여러분, 참으로 대견하고 자랑스럽습니다.

나무가 크게 자라기까지 따듯한 햇빛을 많이 받아야 하고, 더 깊이 뿌리를 내리기 위해 숱한 비바람을 견뎌내야 합니다. 치열한 시간을 보내며 쌓아 온 실력을 믿고 남은 시간 해온 대로 최선을 다한다면, 그간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자신의 꿈을 활짝 피우리라 믿습니다.

두 딸의 수험생활을 지켜본 부모로서 수험생 곁을 묵묵히 지키며 뒷바라지 하시느라 고생하신 부모님들께 존경과 감사의 박수를 전합니다. 그동안 자녀들이 긴 수험생활을 이겨내는데 큰 버팀목과 힘이 되어주셨습니다. 자녀들이 끝까지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으로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것은 수험생 여러분의 컨디션 관리입니다. 수능 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이 필요합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하거나 잠자리를 따뜻하게 하면 몸이 편안해지며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편안한 마음과 최상의 컨디션으로 수능 대박 나시길 기원합니다.

수험생활을 굳건히 이겨내신 모든 수험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떨어지는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라는 뜻의 ‘수전천석’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동안 여러분이 흘렸던 땀방울들이, 이제 결실로 맺어질 때입니다. 스스로를 믿고 최선을 다한다면 어떠한 목표라도 이룰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대한민국의 미래이자 보물입니다.

수험생 여러분, 모두 힘내십시오!

미래를 향한 힘찬 발걸음을 응원합니다!

2021년 11월 송언석 국회의원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