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좌동, 제3기 주민자치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 개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남상연)은 지난 26일 17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배형태, 박대하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2023년 새롭게 출범하는 지좌동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의 위원은 총23명으로 2024년 12월 31일까지(2년간) 주민의 문화·복지·편익증진, 주민 자치 활동 강화, 지역공동체 형성 등에 대한 심의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시민이 주도하는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에 앞장설 전망이다.

정기회의에서 선출된(위원 중 호선) 이준식 제3기 주민자치위원장은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큰 책임감을 느끼며, 김기옥 위원장의 뒤를 이어 우리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시민 중심의 지역 사회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남상연 지좌동장은 “먼저 1기, 2기 주민자치위원장으로서 지좌동 주민자치의 발판을 잘 만들어주신 김기옥 위원장님에게 그동안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며 “새로움은 늘 설렘을 동반하는 것 같다. 무보수 봉사자로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찬 걸음을 내딛는 제3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지좌동에서도 다양한 주민 맞춤형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좌동 제2기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021년 「하비~지좌」행복키트 만들기 행사 및 2022년 친환경 EM 제품 만들기 행사를 개최하는 등 주민 중심의 사업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