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작물재배와 나눔 즐거움 참가자 모집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경희)에서는 가정 내 자원봉사 활성화를 목적으로 집에서 작물재배 후, 시민(공동체)을 위해 일하는 이웃과 수확물 먹거리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활동 하고, 팜(farm)사업을 시행하였다.

이 사업은 김천시민 누구나(일반 가정, 봉사단체 등) 참여가 가능하며 집에서 작물을 키워 시민들과 그 수확물을 나누는 나눔의 봉사활동으로 반려(伴侶)가 대세로 자리 잡는 요즘, 가정에서 가족이 모두 함께 참여하는 가족 자원봉사의 일상화를 기대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에는 집에서 재배하기 쉬운 토마토를 신청자에게 배부하여 한 달 주기로 작물 재배 후 수확물을 회수하여 이 달의 먹거리 이웃으로 선정 된 대상자에게 배부하여 나눔으로서 마무리 된다.

본인이 직접 식물을 키우면서 작물 재배를 통해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도 찾고, 나눔 실천에 직접 참가하는 행복함과 더불어 작물로 부터 얻어지는 정서 안정에도 기대된다고 본다.

이 사업은 월 20명 정도 진행으로 매월 15일 까지 선착순 접수하고 있으며 4, 5월은 토마토 키트, 6, 7, 8, 9, 10월은 제철 작물키트를 재배 할 계획이다.

접수 방법은 온라인 접수(https://naver.me/5P2CCziz) 또는 센터 사무실(054-436-1365)로 직접 전화하면 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