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농업기술센터, 강소농 농가 브랜드 패키징 교육 수료

김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월 19일부터 6월 23일까지 강소 농가 10호를 대상으로 중소규모 농업 경영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농가 브랜드 개발 패키징 교육’ 6회차 교육했고, 6월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마지막 교육 및 수료과제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디자인 개발을 위한 1대 1 맞춤 컨설팅으로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해 실시되었다. 특히 이번 과정은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농부릿지’ 대표인 조현준 전문 강사를 초빙해 ‘잘 팔리는 소농 브랜드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최신 농산물 소비 흐름 이해와 대응 △브랜드 로고 & 네이밍 기획 △명함, 스티커, 전단 기획 △맞춤 디자인 코칭 등 맞춤형 실습 교육으로 교육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귀농 3년 차가 되니 나만의 브랜드가 필요했고 브랜드 정립에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소비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절실히 느꼈다. 나만의 브랜드를 직접 만들었다는 자부심과 함께 농산물 판매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권명희 농촌지도과정은 “농가별 차별화된 브랜드와 포장디자인을 잘 활용하여 농가소득 증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 우수한 김천시 농산물의 가치 향상에도 이바지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김천시, 강소농 농가 경영개선 날개를 달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