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가족센터, “제 10회 多가족 한마음 운동회” 성황리 개최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지난 23일 경북보건대학교 운동장에서 ‘제 10회 多가족 한마음 운동회’를 다문화 가족과 비다문화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게최했다.

제10회 多가족 한마음 운동회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가족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관내 다양한 가족이 함께 어울리면서 가족의 소중함과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 날 운동회는 내빈소개, 국민의례, 환영사, 축사, 개회 선언, 청개구리합창단의 축하공연, 행운권추첨의 개회식을 시작으로 1부 한마음 운동회에서는 큰 공 굴리기, 에어사다리 달리기, 깃발 뽑기, 색판 뒤집기, 풍선기둥, 줄다리기 등 가족 구성원과 다른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피라미드 쌓기, 과자 먹기, 계주 등의 명랑운동회가 진행되었으며 청팀의 승리로 마무리 됐다. 마지막 순서로는 32인치 TV, 자전거, 전자레인지 등 행운권 추첨이 이루어져 참여가족을 위한 다양하고 많은 경품 후원으로 행사가 더욱 따뜻하고 풍성하게 마무리되었다.

우성 센터장은 “한마음 운동회를 통해서 가족이 서로 이해하고 추억을 많이 만들어 힘들 때마다 추억을 거름 삼아 이겨내는 행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운동회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신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 및 학교 관계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 운동회에 참석한 가족 모두가 서로 나누지 못한 미소를 마음껏 나누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