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청소년문화의집, 아동, 청소년 벼룩시장 및 플리마켓 운영

김천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아동, 청소년 벼룩시장 및 플리마켓을 운영했다.

아동, 청소년 벼룩시장 및 플리마켓은 10월 7일~11월 4일까지 판매자를 공개 접수하고, 의류, 책, 수공예품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받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참여기구위원들이 회의를 통해 자원의 재사용을 도모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하고 운영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교류 활동 및 체험 부스를 직접 운영함으로써 자주성과 성취감을 키우고, 청소년들 간에 교류를 활성화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오늘 물건을 직접 팔아보는 새로운 경험을 해볼 수 있었다. 나는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사람에겐 필요한 물건일 수 있다. 이러한 나눔 활동이 많았으면 좋겠다.”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즐겁게 웃으며 교류 활동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았다. 오늘의 경험이 모두에게 좋은 추억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들이 즐겁게 활동하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 문의는 누리집(www.gc.go.kr/gcyouth/t_culture/main.tc) 및 054-439-2237로 하면 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