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지난 18일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은 오리엔테이션과 수제 초코송이 나눔을 시작으로 2024년 봉사활동을 시작하였다.

무지개가족봉사단 2024년 봉사활동 시작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은 2010년부터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매주 진행되는 반찬 봉사활동과 더불어 매월 정기활동으로 셋째 주 일요일 가족들과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한 가족 사랑과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은 기존회원과 신규회원들이 모여 2024년 봉사활동에 대한 규칙과 활동에 대한 내용을 숙지 후 한자리에 모여 초코송이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정성스럽게 만든 초코송이는 사랑의집과 연계하여 나눔을 진행하였다.

봉사단 김○○(신음동) 씨는 “많은 가족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였고 우리 가족도 함께 활동을 하며 가족의 화합과 소통이 더욱더 이루어진 듯하여 뿌듯함을 느꼈습니다.”다와 같은 참여 소감을 전했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가족사랑의 날, 자녀성장지원사업, 통번역서비스, 공동육아나눔터와 새싹길장난감도서관(다가온) 운영,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운영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가족 구성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가족 형태와 생애주기를 고려한 통합적 가족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