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센터장 우성스님)는 4월부터 9월까지 관내 영·유아기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정 내 올바른 부모역할 수행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천시가족센터, 부모역할지원사업 ‘찾아가는 부모교육’ 진행

관내 유아교육기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부모의 생애주기 및 가족 특성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함에 따라 가족 간 공감과 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고 자녀 교육에 대한 가치관을 서로 공유하거나 가정 내 행복을 부르는 대화법 등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짐으로써 참여자 모두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참여 어린이집의 한 담당자는 “찾아가는 부모교육 참여가 처음이라 걱정이 되었는데 막상 교육이 시작되자마자 학부모들 모두 마음을 열어 웃고 울며 서로의 육아에 대한 고충을 털어놓는 것을 볼 수 있어 교육 진행에 대한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 다음 기회가 또 주어진다면 더 많은 학부모들에게 이런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전했다.

이처럼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부모교육, 가족 사랑의 날, 1인가구지원사업, 자녀성장지원사업,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맞벌이가정 프로그램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