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디스플레이분야 전문 학술대회「IMID」, 최신
녹색기술 「국제 LED & DISPLAY 전시회」 등 동시 개최
(한길뉴스 신종식 기자) = 경상북도는 27일부터 2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산업통상자원부의 후원하에 대구광역시와 공동으로 『2013 대한민국 IT융합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3D 프리터를 비롯한 최첨단 IT융합제품이 선보일 예정이며, 디스플레이 분야 세계 최고 전문학술대회인 『국제정보 디스플레이 학술대회』를 비롯한 IT융합 각종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올해 8회째 개최되는 이번 엑스포는 모바일, SW, 3D, 자동차, 스마트 워크, 웰니스 등 IT기술과 융합이 가능한 산업분야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지역의 대구TP모바일융합센터,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경북SW융합사업단, ETRI, 구미모바일융합기술센터 등 IT지원기관들도 공동관을 구성하여 참가한다.
특히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3D프린터와 관련하여 3D융합 기술지원센터와 애니웍스, 프로토텍, 시스옵엔지니어링, 한국기술, 브룰레코리아 등 3D프린터 전문업체들이 3D특별관을 구성하여 전 세계 전문가 그룹은 물론 IT기업과 참관객들에게 국내 최고의 IT제품과 융합기술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히 눈여겨 볼 행사 중 하나인 『MID 2013(국제정보디스플레이 학술대회)』은 21개국에서 총 509편의 논문이 접수되고 15개국에서 총 77명의 초청 해외연사가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학술대회로 미국 SID, 일본 IDW와 함께 디스플레이 분야 세계 3대 전문학술대회이다.
이와 함께 첨단 녹색산업인 LED 분야 전문전시회인 『제4회 국제 LED&DIPLAY 전시회』는 최근 디스플레이산업에서 OLED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있는 가운데 재료, 장비, 검사, 평가, 부품, 응용제품, 모듈 등 디스플레이 산업을 아우르는 OLED 특집 전시회가 동시에 열려 국내외의 관련 업계 및 학계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KOTRA를 통해 초청된 IT전문 해외바이어와의 수출상담회를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