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신종식 기자) =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 간담회 개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6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 34명과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윤남선)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신입 회원을 위한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유진 국장의 자원봉사자의 역할 교육, 종합민원과 고객만족계장의 민원안내 요령 및 친절 교육과 김천시청 주요부서 배치도 설명에 이어, 상반기 주요활동 결과 및 개선방안 의견 수렴, 하반기 민원안내자원봉사단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강인하 봉사단 단장은 “민원안내 자원봉사를 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많은 시민들이 시청을 방문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우리가 건네는 말 한마디, 사소한 행동 하나에도 환한 미소로 답해주는 시민들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꼈다며,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건설을 위해 작지만 우리가 앞장서서 힘을 보태 나가자“며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하였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인사말에서 “봉사자 여러분께서는 시청 내에서도 가장 먼저 시민들을 맞이하여 그 분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소통하는 일을 하고 계시고, 여러분께서 먼저 다가가 건네는 따뜻한 말 한마디, 정성어린 행동하나가 우리 김천시를 더욱 빛나게 하고 시민들이 민원사항을 해결하고 웃으며 돌아갈 수 있는 원천이 된다며, 우리시의 발전은 공무원의 노력만으로는 절대 이루어질 수 없으니, 봉사자 여러분과 우리시민, 그리고 저를 포함한 전 공무원이 다 함께 힘을 모아 ‘우리 김천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어 가자”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올해 1월에 새롭게 구성된 김천시 민원안내자원봉사단은 매주 월, 화, 목,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김천시청 종합민원실에서 2인1조가 되어 한 달 주기로 근무조를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친절하게 맞이하여 민원사항 경청 및 해당부서 안내, 무인민원발급기, 복사기, 팩스 등 행정사무기기 사용안내, 북카페 도서 및 민원서식대 정리 등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하루 평균 20~23회 정도의 민원 안내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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