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찾아가는 협동조합 설명회 개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4일 김천시청 3층 강당에서 협동조합 설립‧운영에 관심 있는 청소년, 대학생, 일반 주민등을 대상으로 협동조합의 이해 증진과 설립절차에 관한 도움을 주기 위해‘경상북도 시‧군별 찾아가는 협동조합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중간지원기관인 지역과 소셜비즈 협동조합 지원센터(센터장 이원석)에서 ‘협동조합 기본원리 및 설립’, ‘각종 지원 사업 안내,’‘우수사례’, ‘협동조합에 관한 질의‧응답’으로 2시간 가량 진행 하였다. 최근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설명회 참석자들의 수많은 질의‧응답에서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한편 김천시에서는 2012년 12월 1일 「협동조합기본법」 시행이후 25개의 협동조합(사회적협동조합 4, 일반협동조합 21)이 인가를 받았으며, 해마다 신규 협동조합 설립이 대폭 증가하고 있다. 협동조합 설립‧운영방법 등에 관한 문의는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054-420-6707) 또는 지역과 소셜비즈 협동조합 지원센터(053-942-8002)로 하면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찾아가는 협동조합 설명회를 통해 협동조합 설립을 준비하는 시민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조합원의 권익,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협동조합의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