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김천시의회, 개원
김천시의회가 4일 김천시의회 본희의장에서 제9대 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 = 김천시의회 제공]

김천시의회는 4일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9대 김천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제9대 김천시의회 의원들은 개원식에 앞서 오전 9시 성내동 소재의 충혼탑을 참배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넋을 기리고 제9대 김천시의회의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제9대 김천시의회, 개원
제9대 김천시의회 이명기 의장을 비롯한 18명 의원이 의회 개원에 앞서 충혼탑을 방문 헌화하고 있다.

이날 개원식은 의원 18명, 김충섭 김천시장, 김천교육지원청 박삼봉 교육장, 김천상공회의소 안용우 회장, NH농협은행 김진욱 김천시지부장, 경북보건대학교 이은직 총장, 신덕용 김천시 산림조합장, 김천농협 윤재천 조합장, 의정동우회 전정식 회장을 포함한 전직시의원, 관계공무원, 언론기자, 가족,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립국악단 공연을 식전행사로 의원선서, 의원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명기 의장은 개원사에서 의원들에게 의원 각자가 다짐했던 이상과 포부, 시민들과의 약속을 되새기며 의회에 주어진 시대적 책임과 소명을 다할 것을 강조하면서, 시민들에게 “늘 배우고자 하는 겸손한 자세로 시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므로 변화하는 우리 김천시의회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지켜봐 주실 것”을 당부했다.

오늘 개원식을 성황리에 마친 제9대 김천시의회는 제8대 김천시의회를 이어 다시한번 시민과 소통, 화합하고 시민의 기대에 부흥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해 김천시민의 삶을 더 풍요롭게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