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가공․판매까지 원스톱시스템
소비자의 가슴속에 각인된 참사리식품농장 농산물
2012년 경상북도 사이버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전자상거래 부문에서 우수상 수상

(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경북 김천시 구성면 상좌원리에서 시간의 흐름 속에서도 변함없는 황악산과 유유히 흐르는 하원천이 내어준 선물을 소비자와 나누기위해 변함없이 흙과 함께 한평생을 살아오고 있다는 최민용(60세), 최명자(58세)부부를 만났다.
하루일과는 낮에는 농장과 가공공장에서 일하고 밤에는 컴퓨터를 켜는 것을 시작으로 새로운 저녁 일과를 시작한다고 한다.
부부는 2009년 김천시의 지원으로 Cyber에 조성한 농장을 관리하고 인터넷 세상에서 고객과 소통하느라 자정을 넘기는 일이 다반사다.
토양은 갈고 가꾸는 만큼 토질이 좋아 지는 것처럼 인터넷 세상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만큼 소비자가 늘어나고 매출도 늘어난다고 하면서 이제 Cyber Farm사업에 농가들이 눈을 돌려야 할 때라고 했다.


Cyber Farm 참사리 식품농장“처음에는 농사를 몰라 땅을 배우고 먹거리를 배우며 살았습니다.” 복숭아, 자두, 양파가 커가는 것을 보며 자연의 섭리를 알았고 먹거리의 소중함을 알았다고 말하는 최민용 농장주. 참사리식품농장이 위치한 곳은 토양이 비옥하고 주변 환경이 깨끗함은 물론 농장을 감싸고 흐르는 직지천과 하원천에는 다슬기가 지천으로 늘려 있을 정도로 농장주변 환경이 깨끗하고 참사리식품농장식 친환경 농법을 개발 실천한 덕에 농장에서 생산되는 복숭아, 자두, 양파는 제 49-4-130호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인정해주는 친환경농산물로 소비자들의 가슴속에 참사리 먹거리로 각인되어 있다고 했다.
또한 참사리식품농장은 생산, 가공, 판매 원스톱시스템을 갖춘 농장으로 서 신선농산물인 자두, 복숭아, 양파뿐만 아니라 농장에서 직접 생산된 농산물을 원료로 최신 위생설비를 갖춘 가공시설로 가공한 양파즙, 복숭아즙, 칡즙, 천마즙, 돼지감자즙을 인터넷 직거래로 판매하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10일 전자상거래 농업인을 대상으로 대구에서 개최된 2012년 경상북도 사이버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 전자상거래 운영 부문 경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요즈음 농장에서 직접 생산한 농산물을 원료로 가공한 양파즙, 복숭아즙, 칡즙, 천마즙, 돼지감자즙을 농장홈페이지(www.chamsare.kr)을 통해서 실시간 구매가 가능하다.
최씨는 “시간이 허락되면 잠시 짬을 내 가족과 농장을 방문해서 농작물이 자라는 모습과 가공과정도 견학하고 자녀들과 함께 농장주변을 흐르는 하원천에서 다슬기 관찰 체험도 해보기 바란다”며 “양파 수확으로 요즈음 농장이 많이 바쁘므로 방문시에는 홈페이지에 방문계획을 남기시거나 휴대전화(010-2526-0015)로 전화를 하고 방문하면 좀더 넉넉한 시간을 가지고 농장을 방문할 수가 있다”고 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