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호지구 도시재생 통장 간담회 성공리에 마무리
감호지구 도시재생 통장 간담회 마무리

김천시는 지난 14일 감호지구 도시재생 통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천시 원도심재생과, 감호지구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를 비롯한 감호지구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내 통장 및 감호지구 주민·상인협의체 임원진 등 총 25여 명이 모였다.

세부 내용으로는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 현황 공유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 활동 및 안내 ▲도시재생 연계사업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지역의 발전과 지속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도 공유했다.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2020년에 고시되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심기능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하는 사업이다. 해피러닝 어울림 플랫폼, 은빛복지센터 등 거점시설 조성뿐만 아니라 해피투게더 문화축제와 같은 프로그램사업도 포함된다.

이와 더불어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 ‘목재친화형 생활SOC 확충 및 목재 특화거리 조성사업’과 같은 연계사업도 함께 진행된다.

김천시 관계자는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주민 여러분의 도움이 정말 중요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보여주시고, 감호지구가 김천의 대표명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