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새마을회, 2023년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다짐 대회 개최

김천시 새마을회(회장 임영식)는 12일 김천시 리틀야구장에서 ‘새마을지도자 한마음 다짐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구 김천시장 권한대행,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도의원, 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임영식 새마을회장 외 김천시 새마을지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읍면동과 단위 단체 소속 새마을지도자들의 입장을 시작으로 새마을유공자 시상, 대회사 및 축사, 새마을운동 실천 결의문 낭독, 체육대회와 장기자랑 등으로 진행됐으며, 지역사회 발전에 묵묵히 헌신해 온 지도자들이 함께하는 기회를 통해 새마을정신 실천과 참여 의지를 새롭게 다지고 서로를 격려하며 단합력을 높이는 자리가 됐다.

임영식 김천시 새마을회장은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정신을 앞장서서 실천하는 지도자 여러분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새마을이 더욱 하나로 모여 나눔과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자.”라고 말했다.

홍성구 김천시장 권한대행은 “오늘 다짐 대회를 통해 회원 간 화합을 더욱 공고히 하고 김천시 새마을회가 김천이 발전하는 데에 큰 힘을 보태주시기를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한편, 김천시 새마을회는 김장 김치와 홀몸 어르신 밑반찬 나눔, 사랑의 집수리 봉사, 폐자원 수거, 환경정비 등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새마을정신을 실천하며 공동체 의식 함양, 환경보호 등에 앞장서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