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신뢰받는 의회, 전문성 확보를 통한 열린 의정을 펼치겠다시민의 축복과 기대 속에 6대 의회가 개원되고 제가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먼저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선배 동료의원들과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위해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지방자치제가 부활된 지 20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어렵고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지방자치의 기틀을 다지고 꾸준히 발전시켜온 선배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그 숭고한 뜻과 전통을 이어받아 제6대 김천시의회전반기 의장으로서 시민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김천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신뢰 받는 의정상을 구현하기위해 의원의 전문성 확보와 시민과 밀착된 열린 의정을 펼쳐나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정의 새로운 정책을 개발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활기찬 의회가 만들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의원 연수와 교육, 각계 전문가와 활발한 토론을 통해 전문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시정의 감시와 견제라는 본연의 의무에 충실하면서도 다양한 시민의 욕구충족을 위해 이해와 갈등을 조정하여 융합된 시민의 힘을 지역발전으로 승화시켜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시민을 대표하는 시의회의 장으로서 시정에 시민의 뜻을 적극적으로 반영시킬 수 있도록 늘 시민과 함께 호흡하며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우려 전달하는 민의의 대변자역할을 충실히 하겠습니다.
새로운 각오로 부여된 임무와 권한에 충실하고 시정을 이끌어 갈 동반자로서 미래지향적인 시정이 펼쳐지도록 적극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시민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늘 함께하시고 모든 일들이 행복과 보람속에 성취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