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는 도심의 중심에 위치한 고성산에 우수한 산림자원과 연계해 이용도를 높이고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개년 계획으로 고성산둘레길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사업은 2020년 시행한 기본설계를 바탕으로 길이 약5.5km 너비 약2.0m의 걷기좋은 길을 조성하고자한다.

김천의 도심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 편안한 휴식공간 제공을 위한 맨발걷기길 및 쉼터 조성,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한 안전난간 및 목교 등의 시설물을 설치할 계획이다.

또한, 김천시는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고성산 둘레길 조성과 관련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 중에 있다.

고성산둘레길 추진에 관한 의견을 제시하고 싶은 주민은 누구나 김천시 홈페이지 시민마당 고성산둘레길 조성계획 의견수렴 게시판, 산림녹지과) 또는 관련 주민센터(대곡동, 평화남산동)를 통해 내달 15일까지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사업추진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김천시 산림녹지과 또는 관련 주민센터(대곡동, 평화남산동)를 방문하면 열람이 가능하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고성산둘레길이 김천의 대표적인 트레킹코스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본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복지가 증진되고 지역 경제 또한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