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김천시는 시민 최우선의 친절한 봉사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주민 만족도를 높이고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한 투명한 공개행정을 펴나가기로 했다.
민원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정보사랑방 개설, 상담소 운영, 등기부 등본 무인발급기 설치등 보다 편리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민원실을 만들기로 했다.
또한 민간의 행정참여 기회를 제공, 안내기능 강화를 위해,『민원자원봉사원제』를 활성화 하고, 각종민원상담소를 운영,『민원1회방문처리제』『민원처리기간 단축』『민원후견인제』『인.허가 민원사전예고제』『민원사고사전심사제』,팩스민원 전화신청발급 등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에 앞장서기로 했다.
특히 『뭄인민원발급기』운영, 인터넷을 통한 민원접수 처리 등 정보활용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기로 하였으며 민원모니터제, 민원처리 주민만족도 조사를 실시 행정의 문제점과 개선점을 도출, 보다 나은 민원행정을 구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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